본문 바로가기
영화 리뷰/드라마

영화 <원더> 명대사 줄거리 OTT 원작 정보

by 무비콜렉터 2025. 10. 31.
반응형

영화 <원더>의 감동적인 줄거리와 "시선을 바꾸면 돼요" 등 가슴 울리는 명대사, 넷플릭스 등 OTT 정보, 원작 책까지 총정리했습니다. 어기, 비아, 잭, 미란다의 시선으로 본 특별한 이야기를 만나보세요.

영화 원더 포스터


글의 순서

  • 들어가며: 헬멧 속에 숨었던 아이, 세상 밖으로
  • 영화 <원더> 핵심 줄거리: 어기, 그리고 우리 모두의 이야기
  • 가슴에 새기고 싶은 <원더> 명대사 Best 3
  • <원더>가 특별한 이유: 어기, 비아, 잭, 미란다의 시선
  • 원작 소설 <원더> 소개: R.J. 팔라시오의 베스트셀러
  • <원더> 어디서 볼 수 있나요? (OTT 정보)
  • 마치며: 당신의 '친절함'을 응원하며

들어가며: 헬멧 속에 숨었던 아이, 세상 밖으로

세상에는 수많은 영화가 있지만, 보고 난 후 '선한 영향력'에 대해 깊이 고민하게 만드는 영화는 흔치 않습니다. 이 글에서 소개할 영화 <원더(Wonder)>는 바로 그런, 마음을 따뜻하게 데워주는 힘을 가진 작품입니다.

 

남들과는 다른 외모 때문에 늘 헬멧 속에 자신을 숨겼던 아이 '어기'. 그 아이가 처음으로 헬멧을 벗고 학교라는 세상에 첫발을 내딛는 순간부터, 우리는 이미 이 영화에 깊이 빠져들게 됩니다.

 

단순히 한 아이의 성장기를 넘어, 우리 주변 모든 이들의 이야기를 담고 있는 영화 <원더>의 감동적인 줄거리명대사, 그리고 이 영화가 특별한 이유를 지금부터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영화 <원더> 핵심 줄거리: 어기, 그리고 우리 모두의 이야기

학교 첫 날 어기와 함께 등교하는 엄마 아빠 누나 그리고 강아지 데이지

주인공 어기 풀먼(제이콥 트렘블레이)트레처 콜린스 증후군(TCS)이라는 안면 기형으로 인해 수차례의 수술을 받으며 홈스쿨링을 해왔습니다. 남들과 다른 외모 탓에 우주비행사 헬멧을 쓰고 다니는 것을 가장 좋아하는 아이죠.

 

어기가 5학년(10살)이 되던 해, 엄마 이자벨(줄리아 로버츠)아빠 네이트(오웬 윌슨)는 어기가 더 넓은 세상을 경험해야 한다고 생각해 학교에 보내기로 결심합니다.

첫 등교 날 아이들의 시선을 한 몸에 받는 외모가 평범하지 않은 어기

헬멧을 벗고 학교에 간 첫날, 어기는 예상대로 수많은 시선과 편견, 그리고 줄리언(브라이스 게이사르)과 같은 친구들의 짓궂은 괴롭힘에 직면하게 됩니다.

어기와 친구가 된 잭 윌

하지만 그 과정에서 어기는 잭 윌(노아 주프)이라는 친구를 사귀게 되고, 용기를 내어 조금씩 세상과 소통하기 시작합니다. 물론 잭과의 우정에도 위기가 찾아옵니다.

 

자신을 유일하게 이해해 주던 누나 비아(이자벨라 비도빅)마저 절친 미란다(다니엘 로즈 러셀)와의 관계가 멀어지며 힘들어하는 등, 영화는 어기뿐만 아니라 그 주변 인물들이 겪는 각자의 아픔과 성장을 섬세하게 그려냅니다.

 

과연 어기는 자신을 향한 편견을 딛고 학교생활에 무사히 적응할 수 있을까요? 그리고 어기, 비아, 잭, 미란다는 각자의 상처를 딛고 어떻게 성장하게 될까요?


가슴에 새기고 싶은 <원더> 명대사 Best 3

영화 <원더>는 유난히 주옥같은 명대사가 많은 작품입니다. 그중에서도 관객들의 마음을 가장 깊이 울렸던 대사 다섯 가지를 꼽아보았습니다.

줄리언이 어기를 괴롭히는 메세지를 적은 사진을 들고 있는 교장 선생님

"Auggie can't change the way he looks. Maybe we can change the way we see."
(어기는 자신의 외모를 바꿀 수 없어요. 하지만 우린 어기를 바라보는 시선을 바꿀 수 있죠.)

교장 선생님이 어기를 괴롭힌 줄리언 부모에게 단호하지만 핵심을 짚어 전하는 말입니다. 이 영화가 편견에 맞서는 '어기'만의 이야기가 아니라, 그를 바라보는 '우리'의 이야기임을 분명하게 알려주는, 가장 중요한 대사 중 하나입니다.

"When given the choice between being right or being kind, choose kind."
(옳음과 친절함 중 하나를 선택해야 한다면, 친절함을 선택하라.)

영화의 시작과 끝을 관통하는 가장 핵심적인 메시지입니다. 브라운 선생님이 학생들에게 전하는 이 '격언'은, 우리가 세상을 살아가는 태도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하게 만듭니다. '옳은 것'을 주장하기보다 '친절한 것'을 선택하는 용기가 얼마나 위대한지 보여주는 대사입니다.

"Be kind, for everyone is fighting a hard battle. And if you really want to see what people are, all you have to do... is look."
(친절하세요. 모두가 힘든 싸움을 하고 있으니까요. 누군가를 정말 알고 싶다면, 그저 바라보면 돼요.)

졸업실 날 어기가 상을 받는 모습을 자랑스러운 눈빛으로 바라보는 어기의 엄마와 아빠

영화의 마지막, 졸업식에서 큰 상을 받고 환호를 받는 어기의 마지막 독백입니다. '친절함'과 '있는 그대로 바라보기'라는 영화의 핵심 메시지를 어기의 목소리로 다시 한번 되새겨주며 깊은 여운을 남기는, 완벽한 마무리입니다.


<원더>가 특별한 이유: 어기, 비아, 잭, 미란다의 시선

이 영화가 다른 성장 영화와 차별화되는 지점은 바로 '시점의 전환'입니다. 영화는 '어기'의 이야기로 시작하지만, 곧이어 누나 '비아', 친구 '잭 윌', 그리고 비아의 친구 '미란다'의 시점으로 넘어가며 각자의 이야기를 들려줍니다.

어기의 누나 비아가 웃고 있는 모습

  • 비아의 시선: 그녀는 동생을 세상에서 가장 사랑하지만, 모든 관심이 어기에게 쏠린 집안에서 외로움을 느낍니다. 부모님께 투정 부릴 수조차 없는 착한 딸의 복잡한 마음과 정체성을 찾아가는 과정이 섬세하게 그려집니다.

어기를 괴롭히는 나쁜 친구들과 함께 있는 잭 윌

  • 잭 윌의 시선: 어기의 첫 번째 친구가 되지만, 줄리언 무리의 압박에 못 이겨 어기에게 상처 주는 말을 내뱉고 맙니다. '나쁜 아이'가 되고 싶지 않았던, 하지만 용기가 부족했던 잭이 자신의 잘못을 깨닫고 진정한 우정을 선택하는 과정은 큰 울림을 줍니다.
  • 미란다의 시선: 비아의 가장 친한 친구였지만, 여름 캠프 이후 비아를 멀리합니다. 그녀 역시 부모님의 이혼외로움이라는 자신만의 상처를 가지고 있었죠. 어기를 친동생처럼 아꼈던 미란다가 다시 비아와 어기 곁으로 돌아오는 모습은 따뜻한 감동을 선사합니다.

이처럼 <원더>는 주인공 '어기'만이 특별한 아이가 아니라, 그 주변의 모든 인물이 각자의 아픔과 사연을 가지고 성장해 나가는 '우리 모두의 이야기'임을 보여줍니다.

 

편견은 어기뿐만 아니라 우리 모두에게 상처를 줄 수 있으며, 그것을 치유하는 것은 결국 '친절함'과 '이해심'이라는 것을 다양한 시선을 통해 효과적으로 전달합니다.


원작 소설 <원더> 소개: R.J. 팔라시오의 베스트셀러

영화 <원더>는 R.J. 팔라시오가 2012년에 발표한 동명의 소설을 원작으로 하고 있습니다. 작가가 아이스크림 가게에서 안면 기형이 있는 아이를 마주친 실제 경험을 바탕으로 쓴 소설로, 출간 즉시 뉴욕타임스 베스트셀러 1위에 오르며 전 세계적인 '원더 신드롬'을 일으켰습니다.

 

책은 영화보다 더 세분화된 시점(어기, 비아, 잭, 미란다 외에 비아의 남자친구 저스틴, 줄리언의 이야기도 포함)으로 각 인물의 내면을 깊이 있게 다루고 있습니다.

 

영화를 감명 깊게 보셨다면, 원작 소설을 통해 각 인물의 더 깊은 속마음을 들여다보시는 것을 강력히 추천합니다.

 

원더 | R. J. 팔라시오 | 책콩(책과콩나무) - 예스24

* 전 세계 50개국 1,300만 부 판매 베스트셀러 * 뉴욕타임스, 타임 선정 최고의 책 * 영화 [원더]의 원작 소설 2012년 출간 이후 어린이 책 분야 스테디셀러로 자리잡은 『아름다운 아이』의 양장 특

www.yes24.com


<원더> 어디서 볼 수 있나요? (OTT 정보)

많은 분이 <원더>를 다시 보고 싶어 하시거나, 아직 보지 못해 OTT 플랫폼 정보를 궁금해하시는데요.

2025년 10월 기준, 영화 <원더>는 넷플릭스, 티빙, 왓챠, 쿠팡플레이 등 다양한 OTT 플랫폼에서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원더 | 넷플릭스

평범하지 않은 얼굴을 가진 어기. 헬멧 속에 숨은 채 매일을 살아간다. 그런 아들에게 진짜 세상을 보여주고팠던 부모님은 어기를 학교에 보내지만, 사람들의 시선은 도리어 상처가 되는데. 이

www.netflix.com

 

원더 | TVING

“넌 못생기지 않았어, 네게 관심있는 사람은 알게 될 거야” 헬멧 속에 숨었던 아이 ‘어기′, 세상 밖으로 나오다! 누구보다 위트

www.tving.com

 

원더 | 왓챠

남들과 다른 외모로 태어나 헬멧 속에 숨었던 어기. 아들에게 더 큰 세상을 보여주고 싶었던 엄마 이사벨과 아빠 네이트는 어기를 헬멧 밖의 낯선 세상으로 보낼 준비를 시작한다. 1시간 53분

watcha.com

 

원더

남들과 다른 외모로 태어난 어기는 낯선 세상에 용감하게 첫발을 내딛지만, 남다른 외모로 화제가 되고, 사람들의 시선에 큰 상처를 받는다. 하지만 어기의 긍정적인 성격으로 주변 사람들도 하

coupangplay.app.link


마치며: 당신의 '친절함'을 응원하며

과학을 좋아하는 어기가 선생님과 함께 실험을 함께하는 모습

영화 <원더>는 헬멧 속에 숨어 있던 어기가 세상 밖으로 나와 자신만의 빛을 발하게 되는 과정을 감동적으로 그려냅니다. 하지만 이 영화는 단순히 '장애 극복기'가 아닙니다.

 

"친절함을 선택하라"는 브라운 선생님의 말처럼, 우리가 타인을 어떻게 바라보고 대해야 하는지에 대한 따뜻한 질문을 던지는 영화입니다.

 

어기를 '어기' 그 자체로 바라봐 준 잭 윌처럼, 우리도 누군가에게 '친절한' 친구가 되어줄 수 있을까요? 차가운 시선 대신 따뜻한 손을 내밀어주는 영화 <원더>를 통해, 잊고 지냈던 다정함과 용기를 다시 한번 느껴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